본문 바로가기

여행

[공항철도]이제는 공항갈때 편하게 갑시다~(2010.12.31)

728x90
반응형
SMALL

2010년의 마지막날

여친사마와 함게 맛난 저녁을 먹고 홍대입구역으로 이동을 해야 했습니다.

어떻게 이동을 할까???

지하철을 이용해서 이동해야 할텐데...ㅎㅎㅎ

그때 떠 오는 생각...
"엇그제(29일)에 개통한 공항철도를 이번에 한번 타 보자!!!"
입니다.


그래서 서울역으로 고고씽...





공항철도의 홈페이지...
깔끔합니다.

사실... 이용하시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처음 4호선 서울역에서 내려서 일반 지하철처럼 환승하면 되겠구나 생각했네요.

이촌에서 서울역까지 10분이내
서울역에서 홍대입구까지 10분이네로...

근데...

막상 서울역에 도착하니...
지하철을 나가야 하더군요...

잉?











지하철역을 나온 다음 서울역으로 들어가서 
공항철도 게이트를 따로 찾아야 하더군요.

에고에공....
환승을 잘 몰라서 헤매었다능..

환승가지 고려하면 한 30여분 걸리는 것 같네요...

그중 5분은 ....








에스컬레이터 탑승시간...ㅎㅎㅎㅎ

지상 2층에서 시작한 에스컬레이터는
지하 몇층까지 타고 가야 할까요???ㅎㅎㅎ

서울역 공항철도역 사용이 좋은 점은.
지하철로 인천공항을 갈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공항에서 하는 수속절차를 서울역에서 미리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화물수송 및 탑승수속을 미리 할 수 있다니..

막상 공항에서 길게 줄서서 기다리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겠죠?

지하 2층에 탑승수송대가 있답니다.

이쁜 유니폼 입은 처자가 기다리더군요.









서울역에서 부터 시작하는 공항철도.
다음 정거장은 홍대입구랍니다.

또한,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학역까지
직통으로 운행하는 열차도 있습니다.
운임은 13,300원
서울역에서 공항까지 운행하는 리무진 버스가 15,000원 인걸 감안하면 
좀더 저렴한 가격인거죠.

열차처럼 지정좌석제에 
열차내의 태블릿 pc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직통 열차는 매시 00분과 30분에 있다는 것 같네요.








지하 7층까지 내려와야 하는 공항철도....휴우~~
무려 8층정도를 에스컬레이터로 내려와야 하네요...ㅎㅎㅎ
내려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만만치 않습니다...

지하철4호선을 타고 지하철역을 빠져나온 다음
다시 들어왔지만
요금은 일반 환승했을때 요금과 같았습니다.

교통카드를 다시 찍어도 되는 부담없는 열차...
이촌에서 일반 지하철로 이동싱
900원(교통카드 이용시)인데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해도 똑같은 900원...
그럼 서울역에서 인천공학까지는???

3,700원입니다.

김포공항은 1,200원.

정기권(30일내에 55회 사용)도 있다고 하네요.
편도운임X40회X15%할인...

그럼 얼마징???








지하철은 보통 5-10분 간격으로 있습니다.

그냥 가면 보통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주 좋죠...ㅎㅎ









아직 개통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아님 연말이라 그런건지
아님 시간이 늦어서 그런건지...

아무도 없는 공항철도...

이럴때 여친사마에게 
"널 위해 지하철을 전세냈어"
뻥도 칩니다.


그렇다고 주무시면 안되요...
ㅡㅡ;;









우리가 탄 지하철은
독일대사관이 꾸며놨는지
독일의 여러 유명지역이 소개되어 있다건우ㅛ...
신혼여행가는 분들이 공항을 가다가 
마음이 바뀌어 독일에 갈수도 있겠네요..








문에도 독일의 여러 모습이 담긴 사진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중국도 있고
일본도 있고 
그렇더군요...

역발상으로 외국인이 공항에서 서울로 나올때 이용할 기차이니
우리나라의 관광명소를 소개해도 좋을듯...








서울역에서 출발한지 7분만에 도학해버리는 홍대입구...
금방입니다..

공항철도로 인해
홍대입구역의 출입구 번호가 바뀌었더군요...

참 알고 타면 편한 공항 철도입니다.

다른 역에서도 탑승수속을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