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210925] 미니학습지 스페인어 7단계 dia 017

728x90
반응형
SMALL

1. Te dije que podria hacerlo yo solo.

내가 너에게 말했잖아. 그거 나 혼자 할 수 있을 거라고.

 

또 나온 dije, dijo.

이거 발음 넘 어려워~

 

 

2. Ya le dije que no sabrias hacerlo sin su ayuda.

내가 이미 그에게 말했어. 그의 도움 없이 너 할 줄 모를거라고.

 

또 나왔네? dije!

 

 

3. El medico me dijo que me pondria bien pronto.

의사는 내가 말했다. 내가 곧 회복할 거라고.

 

ponerse bien 회복하다.

 

 

4. Os asegure que no tendriamos ningun pronlema.

내가 너희들에게 확신했지. 우리 아무 문제 없을 거라고.

 

asegurar 확신하다.

 

 

impedir 방해하다

molestar 성가시게 하다.

 

El ruido de la ciudad me molesta mucho y me impide descansar.

도시의 소음은 나를 굉장히 성가시게 하고, 내가 휴식하는 것을 방해한다.

 

El ruido 소음

descansar 휴식하다. 쉬다

 

728x90
반응형
LIST